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주일설교 - 예수님이 기도하시는 교회

주일설교
2018.02.14 17:18

예수님이 기도하시는 교회

조회 수 7 댓글 0
Extra Form
설교일 2018-02-11
본문 요한복음 17장 6-28절
설교자 이경준 원로목사(다운교회)

2018-02-11-주일예배 설교 from 허신 on Vimeo.

 “예수님이 기도하시는 교회”

 

 주기도문은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입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주님이 하신 기도합니다.

본문 1-5절 말씀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기도입니다. 6-26절 말씀은 우리를 위한 기도입니다. 즉 주님께서 원하시는 기도 즉 교회의 모습니다. 주님께서 기도하셨던 교회가 바로 주원교회이기를 소망합니다.

 

 본문 11, 17, 21절 말씀에 공통적인 단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주시옵소서”입니다.

11절입니다.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17절입니다. “진리로 거룩한 삶 제자의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21절입니다. “영혼 구원 할 수 있도록 해 주시옵소서”

바로 주님이 기도하셨던 교회는 “하나 되어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교회인 것입니다.”

 

 1. 하나되기 위해서는 “아는척 하지 마십시오 / 가진척 하지 마십시오 / 잘난척 하지 마십시오 / 있는척 하지 마십시오

즉, 첫글자만 인용하여서 ”아가 잘 있나”입니다.

 

 2. 거룩한 삶은 구약의 전도서에서 말씀 하시듯 “재미 보다는 기쁨을 주는 삶입니다.” / “편안한 삶 보다는 평안한 삶입니다.” / “행운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추구하는 삶입니다.“ 이것이 바로 ”거룩한 삶“입니다.

 

 3. 제자의 삶은 변해야 하는 삶을 말하는 것입니다. “개인이 변해야 합니다, 가정이 변해야 합니다, 직장 생활이 변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삶으로 변해야 합니다.

(변화된 삶은 비 신자들이 먼저 믿는 우리를 보고 매력을 느끼기 하려는 것입니다.)

(소금은 짠맛을 냅니다. 그리고 갈증을 일으킵니다. 우리가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때 세상은 짠맛으로

갈증일 일으키게 되고 그 갈증을 해결하고자 생명되신 예수그리스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병을 치료 받기 위해서는 자신이 환자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의사가 치료 해줄 것이라는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대 위에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누워 있어야 합니다.

이렇듯 죄의 병을 예수님으로부터 치료 받기 위해서는 죄인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죄의 문제를 병을 치료 해 주실 것이라는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받아들이시고 영접하시면 모든 죄의 문제에서 치유함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주원 가족 여러분 주님께서는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교회를 오늘도 기도하고 계십니다.

주님께서 기도하시는 바로 그 교회가, 주님이 원하시는 바로 그 교회가, 주원교회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생각해 봅시다.(함께 나누어 주세요!)

1. 주님께서 원하시는 목장을 위해서 나는 어떻게 하였나요?

  (목장참석, VIP초청 등 등)

2. 주님께서 원하시는 VIP를 영혼구원하여 제자 삼으려고 어떻게 하였나요?

  (관심주기-문자, 전화 등, 하루 10분이상 기도, 목장에서 함께 중보하기...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