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주일설교 - 예수님을 위한 방을 준비합시다

Extra Form
설교일 2017-12-24
본문 누가복음 2장 1-7절
설교자 임군학 담임목사

“예수님을 위한 방을 준비합시다”

 

 우리는 왜 종교를 가지는지 리서치라는 조사기관에서 조사해본 결과 마음의 평안, 구원과 영생을 위해, 건강과 재물에 도움, 가족들의 권면, 그리고 사람들의 친교를 위해라고 대답했습니다.

 

 약 10년 뒤에 다시 여러분은 왜 기독교라는 종교를 가졌나요? 라는 질문을 했을 때에

재물과 건강의 복을 받기 위함은 10%가 상승했고, 구원과 영생을 위함은 15%가 하락 했습니다 이조사의 내용을 토대로 보면 사람들의 관심이 이 땅에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살고 죽는다는 것은 무엇인걸까요? 우리는 이 땅에 아무리 많은 걸 이루어도 내것이 아닌

것을 알아야 합니다. 건강과 물질들은 이땅에 사는 동안만 필요한 것 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준비하는 것처럼 영원한 삶을 살기 위해서도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는 우리의 성공, 재물 건강 때문일 수도 있지만, 그것들이 목적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정말로 주고 싶은 복, 한번 받으면 영원히 유지되는 하늘의 복을 주시려 오셨습니다. 우리 이름에는 부모님의 소원이나 신앙고백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영이란 이름은 하나님께 영광이란 뜻이 있고 하랑이라는 이름은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2천여년 전 예수님의 이름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지으셨습니다.

우리 하나님께서도 “예수”라는 아이가 이런 아이가 되길 바라며 지으셨을 겁니다.

예수의 의미는 “구원자”입니다.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오셨습니다.

 

 인생의 크고 작은 문제는 다 죄로 말미암아 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실 선물과

축복은 구원입니다. 지금은 아무 필요 없어 보이지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열쇠입니다.

 

 예수님께서 구원을 주시려 오셨지만 첫 성탄절의 모습은 어떠했을까요?

요셉은 나사렛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호적을 정리하러 고향인 베들레헴에 갔습니다.

자신의 약혼자이고 출산직전인 산모인 마리아와 함께 갔습니다 왜일까요? 처녀가 잉태했기 때문입니다.

 

 그당시 유대법으로는 남편을 증명 하지 않으면 돌에 맞아 죽는 것이 이상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임신한 마리아를 놓고 오는 것이 데리고 가는 것 보다 더 위험 했습니다.

마리아가 해산할 날이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태어나실 때에 고통, 아픔을 겪으셨고 성령으로 잉태되었지만 이땅에 계셨을 때 아픔, 슬픔을 느끼시며 눈물도 흘리시고, 배신도 당하셨습니다.

 

 마리아가 해산할 날이 되었지만 방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수많은 사람이 호적을 등록하기위해 베들레헴에 왔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천국의 복을, 구원을 주시려 오시는데 수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을 알지도 보지도 못했습니다

 

 여러분 그 아들을 이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셨을까요?

인간의 모든 죄를 용서해주시려 그 아들을 이세상에 보냈지만 알지 못하고 집승의 여물통에 아들이 담겨 졌을때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셨을까요? 왜 하나님께서 마굿간에 예수님을

태어나게 하셨을까요?

 

 그분은 힘, 권력으로 세상의 사람을 도우려 오신분이 아니라 사랑과 용서, 희생으로 섬기려 오신 왕이시기 때문이고 가난하고, 병들고, 소외되고, 상처받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가장 낮고 천한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첫번째 성탄절의 모습은 돈벌기에 바쁘고 호적 등록을 하는 등 자신들의 할 일로 인하여 예수님께서 태어나실 방이 없었다면, 2017년도의 우리가 맞이하는 성탄절의 모습은 어떠한가요?

 

 예수님을 모실 준비가 되었나요? 우리에게 복을 주시려 이땅에 오시는 예수님께 우리는 내어드릴 방이 있는지, "내 마음에 오세요!!" 할 수 있는지, 혹시 방이 없다며 마음의 문을 열지 않고 거부하지는 않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 예수님을 마음속에 모실 수

있는 방을 준비합시다.

 

 

메리크리스마스

 

 

 

* 생각해 봅시다.(함께 나누어주세요!)

1. 나는 이번 성탄절에 예수님을 모시기 위해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준비하였나요?

 

2. VIP분들에게 성탄절을 어떻게 전하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