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주일설교 - 평화의 왕, 예수

2017.12.30 09:45

평화의 왕, 예수

조회 수 4 댓글 0
Extra Form
설교일 2017-12-17
본문 스가랴 9장 9-17절
설교자 임군학 담임목사

“평화의 왕, 예수”

 

 스가랴는 젊은 나이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였습니다.

스가랴에는 8개의 환상, 4개의 설교, 2개의 경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여러 가지 이야기중 귀담아 들어야 할 이야기는 예수님에 대한 예언입니다.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시고, 우리의 목자가 되신 이야기들이 기록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스가랴를 통해 예수님이 이땅에 평화의 왕으로 오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이웃나라와, 쫓겨나듯 떠난 예루살렘에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귀한

위로의 말씀이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어떤 말씀들이 기록되어 있을까요?

 

 첫번째, 예수님께서 평화의 왕으로 예루살렘 성으로 돌아오신다는 것입니다.

스가랴 9장 9절에 시온 이란 이스라엘 백성을 의미합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기뻐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쫓겨났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기뻐하라 하십니다.

그이유는? 구원을 베풀고 공의로우신 왕이 평화의 왕으로 오시기 때문에, 왕께서 구원해주시고,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고, 예수님께서는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우리를 죄인의 자리에서 천국으로 입성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로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기뻐해야합니다

왕의 모습은 온순합니다.

공의로우신(정직한)왕께서 다시 오시려는 이유는 모든 무기를 없애고 진정한 평화를 위해 온 세상을 다스리시기 위함입니다.

 

 나귀를 타시고 오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분, 왕은 나귀를 타지 않습니다. 나귀는 천대받는 값싼 동물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돌아오시는 왕이 나귀를 타고 오신다합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요한복음 12장에는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시어서 예루살렘 성에 입성 하실 때에 나귀를 타고 입성 하신다 기록되어있습니다. 이때 백성들은 종려나무가지를 흔들며 호산나!(우리를 구원하소서!) 라고 외칩니다.

우리의 이렇게 고통스러운 현실을 해결해주세요!! 예수님 우릴 구원해주세요, 해결해주세요. 라는 의미에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며 예수님을 맞이 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기대하는 모습은 예수님이 나귀를 타고 오시는 것이 아니라 백마를 타고 큰 부대와 함께 큰 힘과 능력을 가지고 오시는 것을 기대했지만, 주님은 그러지 않으시고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능력으로 겸손하고 온유한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무기를 들고 전쟁하는 분이 아닙니다.

그분은 세상의 힘을 가지고 이 땅에 거짓 평화를 주기위해 오신 분이 아닙니다.

그분은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하늘의 평화를 주시기 위해, 세상에 힘이 아닌 하나님의 사랑을 가지고 이 땅에 오신 진정한 평화의 왕이십니다.

여러분 우리가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구원을 받았다면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을 우리가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오늘도 자신의 주관대로 생각대로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께서 평화의 왕으로 오셨다는 것을 믿는 우리는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고, 주님 안에서 하늘의 평화를

누리시길 소망해야합니다.

 

 두번째, 예수님께서는 희망을 주려고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절망을 주려고 이땅에 오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악, 절망과 고통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향한 희망을 잃지 말고 예루살렘 성으로(교회로) 돌아오라 말씀하시며, 갑절의 축복을 더해주겠다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고통 받고, 희망을 잃지 않으려면 교회로 돌아와야 합니다. 교회로

돌아올 때에 두배의 축복으로 값아 주신다는 것입니다. 오늘 세상 사람들은 크리스마스를 교회보다 더 화려하게 준비 합니다 그들의 목적은 장사가 목적이지만, 예수님께서는 우리인생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위해 이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를 축복하시고, 용서하시고, 세상이 알 수도 줄 수도 없는 평화를 주시기 위해 이땅에 오셨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성탄을 준비하는 이유는 더 많은 이윤을 얻기 위해서라고 한다면 우리는

우리에게 하늘의 복을 , 평화를, 구원을 주시기 위해 하늘 보좌를 버리고 오신 아기예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구원하시려 오셨다는 것을 믿고 진정한 마음과 정성으로 환영하고, 축복하는 마음을 가지고 성탄절을 준비하길 ,하늘의 희망을 주시고, 복을 주시는 것을 우리에게 경험되어지길 소망합니다.

 

 우리는 이 땅에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어떤 마음으로 맞이하려고 준비 하고 있나요?? 축하하려는 마음으로 섬기고 있는지, 또한 찬양으로 율동으로, 기도하며 우리가정에, 교회에 오세요! 예수님을 평화의 왕으로 모셔드립니다! 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이땅에 오시어 우리에게 희망을 주시며 우리에게 갑절의 축복을 주시는 예수님의 그 마음을 기억하며 진심으로 영접하고 온맘과 진심을 다해 성탄절을 준비하시는 여러분이 되길 소망합니다.

 

 

이번 한주간도 주님 안에서 평안하시길 기도 합니다

 

 

* 생각해 봅시다.(함께 나누어 주세요!)

 

1.이땅에 오신 예수님의 성탄절을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2.24일 성탄축제와 25일 성탄절을 VIP에게 어떻게 전하고 초대하고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