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삶 공부’ 가 ‘사는 공부’ 입니다. 오늘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2020년 2월 16일

『 ‘삶 공부’ 가 ‘사는 공부’ 입니다. 오늘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

 

어떤 분야든지 ‘성공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의 특징이나, 그리고 ‘겸손한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라고 합니다.

교회 생활의 세 축(주일연합예배, 목장생활, 삶 공부) 가운데 하나가 ‘삶 공부‘ 라는 것은 그런 의미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2020년 상반기 삶 공부가 3월 첫 주에 시작됩니다.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에 개설되는 삶 공부에 대해서 그 핵심 내용을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생명의 삶은 주원교회 등록 성도라면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필수 과정 중의 필수 과정 입니다.

이 과정은 핵심적인 기독교 교리를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먼저, 초신자들에게는 기독교와 신앙에 관해 궁금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존 신자들 역시 이 과정이 기독교 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신앙을 견고하게 세워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더 나아가, 이 과정을 통해 담임목사의 목회철학과 교회가 나아가는 방향을 성경을 토대로 하여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삶 공부를 신청하려면, 먼저 생명의 삶을 반드시 수료해야 합니다.)

 

* 새로운 삶의 가장 큰 목적은 가치관의 변화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여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면, 그에 합당한 새로운 가치관을 가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삶을 통해 크리스천으로서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성도들을 도울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삶은 목장과 같은 작은 공동체에 소속되어 잘 적응함으로써 성숙한 크리스천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입니다.

 

* “확신의 삶은 일대일 말씀 나눔 시간으로 이미 받은 구원과 구원 이후의 삶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는 과정입니다. (각 목장의 목자, 목녀에게 신청하여 수강합니다.)

 

* 말씀의 삶은 짧은 시간 안에 성경 전체를 개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즉, 말씀의 삶이 진행되는 상반기 구약, 하반기 신약의 각 13주 동안 성경 전체를 개관하며 성경의 중요한 맥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특히 이 기간 동안 구약과 신약 성경 전체를 1독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하나님을 성경말씀과 기도 등을 통해 조금더 구체적으로 배우고,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원리를 깨닫는 과정입니다. 삶 공부의 필수 5단계의 최고봉입니다.

 

* 중보기도의 삶은 중보기도훈련을 통해 주님의 마음을 배우고, 이웃과 공동체를 중보기도로 돕는 과정입니다.

 

* 변화의 삶성경적 언어습관을 삶에 적용하고, 실천하여 나와 이웃의 삶이 변화되도록 돕는 과정 입니다.

 

* 양육의 삶은 일대일로 신앙생활의 시작과 교회생활의 중요한 내용을 함께 배우는 16주 과정 입니다.

 

 

주원가족 여러분 ~ 요즘 우리의 삶이 복잡하고, 힘이 들지만 신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서는 삶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삶 공부잘 사는 공부입니다.

적어도 1년에 한 번 이상은 삶 공부를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직 생명의 삶을 수강하지 않은 분들과 새롭게 개설되는 과목은 이번에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

많은 성도님들의 삶 공부 등록을 기대합니다. 오늘 신청하십시오!

 

여러분과 함께 섬기는 임군학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