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주원교회 직분자 서약서의 내용을 가지고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2019년 12월 1일

『 “주원교회 직분자 서약서의 내용을 가지고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주원교회 직분자 서약서의 내용은 앞으로 직분자로서 계속 숙지해야 할 내용이고, 목회자, 안수집사, 권사, 서리집사, 권찰 등 모든 직분자들에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여기에 옮깁니다. 이미 항존직으로 임직 받으신 분들과 해마다 직분을 받으셔야 할 분들 그리고 아직 직분이 없는 분들도 이 내용을 숙지하셔서 앞으로 신앙생활의 목표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나는 주원교회 직분자로서 다음 사항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하나님과 교회 앞에 서약합니다.

1. 나는 신, 구약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진 말씀임을 믿으며, 오직 성경 말씀만을 삶의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2.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기 위해, 교회에서 실시하는 양육에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특히, 올해 안에 예수영접모임에 반드시 참석하고, 담임목사님께서 인도하시는 생명의 삶을 반드시 수강하며, 삶공부를 1년에 1회 이상 참여하고, 앞으로 평신도세미나에 반드시 참석하겠습니다.

 

3. 나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하나님의 자녀임을 믿으며, 주일은 나의 날이 아니라 주님의 날 임을 믿고, 주일예배를 생명처럼 지키겠습니다.

 

4. 나는 목장모임을 생명처럼 지킬 것이며, 목장에서 목자를 도와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일에 힘쓰며, 일 년에 한 명 이상을 꼭 전도하여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나는 모든 물질의 주인이 하나님이시고, 나는 다만 그 물질을 맡아 관리하는 청지기임을 고백하며, 그 고백으로 십일조를 반드시 본 교회에 드릴 것입니다.

 

6. 나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질서를 존중하고, 담임목사님을 도와 교회를 세우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된 교회 공동체를 섬기기 위해 한 가지 이상의 사역부에 소속되어 열심히 봉사하며, 교회의 공적 모임에 충실히 참석하겠습니다.

 

7. 나는 세상과 구별된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답게, 믿음의 덕을 세우기 위해, 금연, 금주 할 것이며, 불건전한 상거래나 금전거래를 하지 않고, 타인을 비방하거나 부정적인 말로 믿음의 형제, 자매에게 상처를 주지 않겠습니다.

나는 위의 7가지 사항을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교회와 세상에 주원교회 직분자로서 부끄럽지 않게, 품위를 지키며 살아갈 것을 하나님과 교회 공동체 앞에서 엄숙히 서약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받았지만, 그 누구도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거룩한 일에 쓰임 받는 교회 직분자라면, 적어도 위의 서약 내용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위의 서약 내용을 숙지하시고,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셔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귀하게 쓰임 받는 모든 분들 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과 함께 섬기는 임군학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