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2019년 연말 다니엘 21일 금식기도회를 앞두고... -2019년 11월 24일

『 2019년 연말 다니엘 21일 금식기도회를 앞두고... 』

 

금년 12월 연말은 어떻게 보내시렵니까? 연말을 그냥 정신없이 바쁘게 보내다 보면 허무하게 또 한 해가 지나가버리기 쉽습니다. 연말이라 여기저기서 세상문화에 젖어 송년모임과 잦은 회식을 갖다보면 피곤이 쌓여서 몸과 마음은 더 무거워지기도 합니다. 그렇게 아무 의미없이 어영부영 새해를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원교회 성도들이 가족들과 함께 뜻 깊은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122일부터 30일까지(매주 월~, 21일간) 각 가정이나 교회에서 다니엘금식기도 가지려고 합니다. “웬, 금식이야? 난 못해.” 미리 겁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다니엘 금식기도회는 일체 먹지 않고 하는 힘든 완전금식이 아니라, 다니엘처럼 채소와 물을 마시면서 부분금식을 하기 때문입니다.

각종 과일, 채소, , 주스 정도는 먹으면서 하는 금식입니다.

예를 들면 토마토, 오이, 상추, 미역, 고구마. 옥수수 등은 드시면서 기도합니다.

혹시 심한 혈압이나 당뇨 등 지병을 가지신 분들은 평소대로 드시면서 매일 기도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고기, 생선, 곡식류, 빵과 파스타. 탄산음료, 커피, , 담배는 먹지 않습니다. 여기에 반드시 함께 절제해야 할 것은, ‘미디어금식입니다.

평상시에 습관적으로 하던 오락을 금합니. 그것들은 게임, 인터넷, TV 시청, 드라마, 영화 등입니다.

요즘 우리는 하나님이 내 삶에 없어도 편함을 느끼지 않으면서, 핸드폰이 몇 시간만 없어도 심히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점점 중독되어 가고 있습니다.

자녀들도 핸드폰 게임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끊으려고 하면 쉽지 않습니다.

대신 그 시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함께 성경을 읽고, 기도를 합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예전에 즐기던 오락 활동들이 저절로 끊어집니다.

성령의 열매 중 ‘절제의 열매’가 맺히게 됩니다.

 

다니엘금식기도회 기간 중에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도시간과 장소를 정하십시오. (가능하면 새벽기도회에 참여해보십시오.)

2) 내가 돕고 섬겨야 할 사람들을 찾아 섬기고 목장과 교회로 초청해보십시오.

3) 이번 기간 동안 읽어야 할 성경의 범위를 먼저 정하십시오.

 

이번 금식을 돕기 위해 21일 ‘기도수첩’을 활용하며 새벽예배에 참여하시고, 또 매일성경의 묵상 글을 읽으시고 그 날 기도제목을 따라 기도하시면 됩니다. 누구나 결심만 하면 21일이 순간처럼 지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영, 육이 함께 새 힘을 얻는 복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섬기는 임군학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