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2018년 10월 07일(성찬주일) 주원 칼럼

제532차 평신도 세미나를 위해 “세겹줄 기도회”를 준비합니다.

 

  창립13주년을 맞이하여 창립감사주일(10월14일) 그리고 제532차 평신도세미나 (10월26~28일)를 주최하여 섬기는 은혜를 누리며 10월 한 달을 주님의 손에 맡기며 진행되고 있는데, 이를 위한 기도가 절실한 때입니다. 특별히, 우리 교회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한 번씩 부흥회와 같이 교회적으로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세겹줄 특별새벽기도회를 해왔는데, 이번에도 창립13주년기념 제532차 평신도 세미나를 앞두고 세겹줄 특별새벽기도회를 합니다.

 

  매 해마다 세겹줄 특새에 큰 은혜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한 주간<22() ~ 26()> 새벽시간을 하나님께 드리고자 합니다. 미리 세겹줄 기도짝을 정하여, 언약서의 내용을 기록,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겹줄 특새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기도 짝을 어떻게 정할지에 관해 간단히 말씀 드리면 동성(남성끼리, 여성끼리)으로만 구성되어야 하고, 원칙적으로 3명으로 구성됩니다. 기도 짝은 목자끼리, 또는 기도 경험이 많은 분들끼리 하지 마시고, 기도 경험이 있는 분들이 기도 경험이 없는 목장식구나 아직 목장에 소속되지 않은 성도들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기도 짝은 같은 목장의 목원이 아니어도 됩니다.

 

  둘째, 기도 짝 중에서 조장을 정하셔서 세겹줄기도회 언약서를 작성하여 담임목사 주보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앞에서 언약서를 올려 드려 특새에 끝까지 참여한다는 결단의 의미도 있지만, 언약서 기도제목을 놓고 저도 함께 기도해 드리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셋째, 세겹줄 기도 시간에는 기도 짝끼리 손잡고 10분간 부르짖어 기도합니다. 기도에 여러 형식이 있지만, 세겹줄 기도 시간에는 특별히 부르짖는 기도를 하는데, 이 기도에는 몇 가지 유익이 있습니다. (1) 잡념을 물리치고 기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기도 경험이 없거나 기도가 막혀 있는 분들도 기도가 열리고 응답에 대한 확신이 생깁니다. (3) 잘못된 기도를 드리고 있으면 성령님께서 기도를 바꾸어 주십니다.

 

  넷째, 저녁 금식을 합니다. 이미 릴레이 금식기도중이지만 더 금식하며 기도하기를 원하시면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즉, 특별한 경우 외에는 특새 기간 동안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새벽기도가 끝날 때까지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금식은 주일 (10월 21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합니다. 금식을 하는 이유는 더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더욱 집중하여 매달리기 위함입니다. 다만, 특새 기간 중에도 목장모임 때는 오후 6시 이후에 식사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도제목은 구체적인 것으로 정합니다. 기도응답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특새기간 동안 우선적으로 응답받기 원하는 것을 기도제목으로 삼으시고, 기도회 기간 도중 응답을 받으면 다른 기도제목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제약요소들이 있겠지만, 소원을 품고 결단하면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 주시고 감당할 수 있는 힘을 주실 것입니다. 특별히, 창립13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만큼 이번 세겹줄 특새에는 가능한 한 모든 성도님들이 함께 참여하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목자 임군학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