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2018년 03월 둘째주 주원칼럼

『 2018년 상반기 삶 공부가 개강됩니다 』

 

 2018년 상반기 삶 공부가 다음 주 13일(화)부터 시작됩니다. 삶 공부에 대해서도 전에 소개했던 내용을 인용하여 그 핵심 내용을 다시 한 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명의 삶”은 주원교회 등록 성도라면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필수 과정 중의 필수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핵심적인 기독교 교리를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초신자들에게는 이 과정이 기독교 교리를 쉽게 이해하고, 기독교에 관해 궁금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존 신자들 역시 이 과정이 기독교 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신앙을 견고하게 세워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나아가, 이 과정을 통해 담임목사의 목회철학과 교회가 나아가는 방향을 성경을 토대로 하여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삶 공부를 신청하려면, 먼저 생명의 삶을 반드시 수료해야 합니다.

 

 “새로운 삶”의 가장 큰 목적은 가치관의 변화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여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면, 그에 합당한 새로운 가치관을 가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삶을 통해 크리스천으로서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성도들을 도울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삶은 목장과 같은 작은 공동체에 소속되어 잘 적응함으로써 성숙한 크리스천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단, 생명의 삶을 수료한 분에 한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경건의 삶”은 신앙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경건 훈련을 공부 기간 중에 직접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가정교회 삶 공부의 꽃이라고 불립니다. 그 정도로 신앙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경건의 삶을 통해 다양한 경건 훈련에 실제로 참여하고 훈련함으로써, 실제적인 삶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단, 생명의 삶과 새로운 삶을 수료한 분에 한하여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말씀의 삶”은 짧은 시간 안에 신,구약 성경 전체를 개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즉, 말씀의 삶이 진행되는 13주 동안 성경 전체를 개관하며 성경의 중요한 맥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특히 이 기간 동안 성경 전체를 1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명의 삶을 수료한 분들이면 누구나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확신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부부의 삶” (이상 필수과정), “구원여정의 삶” “목자목녀의 삶”, “예비부부의 삶”, “기도의 삶”, “양육의 삶”, “일터의 삶” ...등이 있습니다.

 

 신앙의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성경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어도 1년에 한번은 삶 공부를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직 저로부터 생명의 삶을 수강하지 않은 분들은 이번에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도님들의 삶 공부 등록을 기대합니다. 오늘 신청하십시오!

 

                                                                                                               여러분의 목자 임군학 목사